카테고리 없음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사용기...

돈독오른카카오 2015. 10. 22. 16:57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사용기

 

- 내용추가

한달정도 사용했는데 2,3일 지나면 전원버튼을 켜도 작동을 안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왜 그런가 하고 매뉴얼을 다운받아서 보니 배터리 10%이하일 경우 배터리 보호를 위해 배터리 보호모드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완전방전 될 경우 배터리 수명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런 기능을 넣었다고 해서 참 세심하다 생각했습니다.

전원케이블을 연결해 보니 바로 다시 작동하기는 하는데 배터리가 10% 이하가 아니라 80%가 남아있었습니다.

배터리 보호모드는 10% 이하일경우에 작동하는건데 고장인가 하고 세기as센터(02-3446-3514)에 전화를 걸어 문의해 보았습니다.

문의결과 이경우 '배터리 보호모드'는 아니고 '회로 보호모드'기능이 있어서 일정시간 사용을 안하면 배터리 보호모드와 같이 버튼을 눌러도 작동을 안하고 전원을 연결해줘야 다시 작동을 한다고 합니다.

매뉴얼에도 없는 내용인데 저처럼 매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게 무척 불편합니다.

아무때고 가지고 다니며 바로 전원켜고 연결해 쓰려고 산건데 막상 가지고 다니다가 전원케이블이 없으면 사용할 방법이 없습니다.

상담원분은 웬만한 곳에는 다 usb케이블이 있을테니 크게 문제 없을거라고 하지만 안가지고 다닐 경우도 많은데 최소한 버튼 조작으로 해제될 수 있게는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펌웨어 업글이나 다른 방법이 없냐고 했더니 그런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다 만족스러웠는데 이거 굉장히 큰 단점이네요...

배터리가 99%가 남아있어도 하루이틀 안쓰면 전원케이블을 연결하기 전에는 먹통이 되서 전혀 용할 수 없다는게 말이나 되는지...

펌웨어 업글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것 같으면 리콜감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

휴대하기 간편하고 블루투스로 간편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스피커를 구입했습니다.

요즘 지른게 좀 많네요...;;;

자주는 안가지만 여행지 숙소에서 책도 보고 쉴때 들으려고 샀습니다.

캠핑 다니시는 분들은 더 유용하게사용할 듯 합니다.

몇만원대 저렴이 블루투스 스피커도 많지만 명색이 오디오가 취미인지라 이왕이면 한방에 후회없이 가자는 생각에 평이 괜찮은

사운드링크 미니2를 선택했습니다...온라인에서 20만원 후반대에 구입했습니다...

 

은색과 카본블랙 두가지 색상이 있습니다...전 카본블랙을 선택했습니다.

블랙이 뽀대는 좀 더 나는데 스크래치가 나면 눈에 잘 띄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행시 가지고 다니려면 소프트 케이스 필수 입니다.

소프트 케이스는 정품은 35,000원정도이고 호환 유사품은15,000정도 합니다.

인터넷 사용기 보니 별 차이 없다고 해서 전 그냥 저렴한 유사품으로 샀습니다.


호환 케이스 입니다...정품은 못봐서 어떤지 모르겠지만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앞뒤 테두리 컬러외에 몸체 컬러는 거의 뿌연 반투명 입니다.


직구하면 몇만원 더 싸지만 기다리는 시간과 혹시 모를AS 생각해서 그냥 정식 수입품을 샀습니다.

 

슬라이딩 박스를 열면 옆에 검정색 박스가 있고 그 안에 멀티 플러그가 들어있어서 맞는걸로 선택해서 아답터에 끼우면 됩니다.

휴대폰과 같은 마이크로USB 충전단자라 아답터는 별로 쓸일도 없는데 이런거 빼고 차라리 가격이나 낮춰주면 좋겠습니다.

 

박스 하단부에 들어있는 파란 박스를 열면 충전이 가능한 크래들과 아답터,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크래들에 올려놓으면 접점단자를 통해 충전이 됩니다...꼭 없어도 되는데 이것도 빼면 가격이 훨씬 낮아질 수 있겠네요...ㅎㅎㅎ

 

박스 윗쪽에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한쪽 측면에는 AUX단자와 USB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사운드링크1과는 달리 충전단자가 미니USB로 일반 휴대폰 충전기를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게 아주 편리합니다.

얼마전에 산 샤오미 보조 배터리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ㅎㅎㅎ

 

바닥쪽은 고무받침에 이것저것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충전단자도 보입니다...

 

크래들에 올려놓으면 전원버튼위에 붉은색 램프로 표시되면서 충전이 됩니다.

윗면 버튼조작부는 고무재질로 되어있습니다.

전원, 볼륨, 다기능버튼, 블루투스 버튼이 있습니다.

 

크기는 생각보다 작은데 무게는 생각보다 묵직합니다(670g)... 유닛 무게가 상당한가 봅니다.

배터리는 4시간 충전하고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뉴얼은 들어있지 않은데 수입사 블로그에 가시면 사용법이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sekihebose

 

사용법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전원을 켜면 음성으로 스피커 충전 상태와 연결기기를 알려주어서 편리합니다.

국격이 뭣같아서 그런지 중국어 일본어는 있어도 한국어 음성안내는 없습니다.

8개의 기기가 등록 가능하고 2개까지는 멀티 페어링이 가능해서 2개의 기기는 바로 연결이 됩니다. 

 

소리는 당연히 보스 미니스피커의 소리입니다.

전에 pc스피커로 컴패니언2를 사용했었는데 중저음 강하고 해상력 좀 떨어지는 전형적인 보스의 소리입니다.

중저음이 좀 진득한게 떡진 느낌이기는 하지만 미니스피커에서 고음이 강조되면 정말 피곤한 소리가 나오니 차라리 고음이 좀 부족한게 낫다고 생각됩니다...찰랑찰랑 하는 고음은 포기하고 들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시 가까이 놓고 들으면 저음이 좀 벙벙거려서 머리가 아프지만 조금 떨어진 위치에 놓고 들으면 그나마 괜찮습니다.

작은 스피커에서 훌륭한 음질을 기대하는게 무리지만 그래도 작은 스피커에서 좋은 소리 뽑아내는 기술력은 보스가 대단한것 같습니다.

예전에 보스 큐브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 들어보고 깜놀한적이 있었습니다...어떻게 저 작은스피커에서 저런 소리가 나오는지...

떡지는 저음도 참을만하고 사용성도 다 좋은데 가격이 너무 비싼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20만원 안팎이면 딱 적당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편이고 평상시에 마눌님이 아이패드 연결해서 팝캐스트 듣기도 좋다고 하네요...^^

 

 

  이 리뷰는 돈주고 사서 써보고 올린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