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Video 기기

FIIO E10K MINI USB DAC...

돈독오른카카오 2015. 1. 22. 22:58

FIIO E10K MINI USB DAC...

 이번에 구입한 USB 미니 헤드폰 앰프 겸 DAC 입니다.

그동안 캠브리지오디오 DACMAGIC을 PC와 연결해서 썼는데 전원도 필요하고 자리도 많이 차지해서 USB미니 DAC로 바꿨습니다.

 

USB DAC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고음질 플레이어인 FIIO X3가 있어서 DACMAGIC과 비교해서 들어봤는데 별로 음질 차이가 나질 않았습니다.

FIIO에서 나온 USB DAC인 E10이 X3와 같은 WM8740으로같은 DAC칩을 사용했었는데 얘는 PCM5102로 업그레이드까지 되었다고 해서

DACMAGIC을 팔고 ebay에서 구매했습니다...(참고로 WM8740은 아이리버에서 나온 고가의 음원 플레이어 AK100에서도 사용)

배송비까지 9만원 정도 줬네요...

 

판매자는 홍콩에 있고 국제우편으로 주문후 12일 정도 걸렸습니다.

연말에 주문한것 치고는 생각보다 빨리 왔습니다.

 

작은 종이상자로 포장되어 있습니다...이전 버전인 E10은 양철캔에 들어있던데 원가절감을 했나봅니다...-.-

 

간단한 매뉴얼과 고무발, USB케이블등 패키지에 들어있는 내용물 입니다...본체 크기는 생각보다 많이 작습니다...

 

전면에는 온오프 스위치겸 볼륨과 작동LED, BASS스위치,헤드폰 단자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line out, 코엑시얼 출력, usb단자, GAIN스위치가 있습니다.

 

케이스는 전부 검정색 전착 헤어라인 알미늄에 볼륨도 알미늄 절삭한거라 만듦새는 단단해 보이고 좋습니다.

요즘 중국제품들이 옛날같지 않아서 이젠 더이상 마데라고 비웃을 수준이 아닌것 같습니다.

 

PC와 USB로 연결하고 미니와트 진공관 앰프를 통해 듣고 있습니다.

한동안 사용해 보니 저렴한 가격에 꽤 괜찮은 음질을 들려줍니다...DACMAGIC과도 큰 차이를 못느낍니다.

당연하겠지만 메인보드 내장 사운드와는 상대가 안됩니다...

 별도 전원도 필요없고 크기도 작아서 가볍게 PC에 연결해서 음악도 듣고 게임할 때도 좋네요...^_______^ 

 

   이 리뷰는 돈주고 사서 써보고 올린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