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식탁 의자 커버 DIY...

돈독오른카카오 2014. 3. 3. 12:55

 식탁 의자 커버 DIY...

 

시골에 있는 식탁 의자가 싸구려라 그런지 프레임에 붙어있는 레자가 갈라지면서 떨어지기 시작해서 버리려는걸 커버를 만들어 씌워서 재활용 해 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누빔천 원단 3마를 끊어서 의자 2개의 커버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평소에 재봉틀을 이용해 바짓단을 줄이거나 쿠션 커버 만드는건 해봤지만 입체적으로 뭘 만들기는 처음이라 잘 될까 싶었습니다.

일요일 내내 10시간 정도를 재봉틀 앞에 앉아서 박았다가 튿어내고를 반복한 결과 아래와 같이 그럭저럭 그럴싸한 완성품이 나왔네요.

제가 봐도 대견합니다...^___________^

 

완성된 모습입니다...자세히 보면 허접하지만 그냥보면 훌륭해요...^^;;

 

창고에 보관하던 의자입니다...싸구려라 가죽이 아니고 레자라 갈라지고 일어나서 무척 지져분했습니다...

 

치수를 재고 어떻게 씌울것인지 구상하고 재단도면을 그려봤습니다.

 

누빔천 원단을 사서 재단을 해 놓았습니다...

여기까지는 뭐 수월하게 잘 했는데 이제부터가 문제네요...ㅎ

 

 우리 재봉틀 입니다...

 

만들면서 서툴기도 하고 몇번을 박았다 튿었다 반복하다보니 짜증이 나서 작업과정 사진찍을 여유도 없더군요...

 

밑판은 의자 다리를 넣어서 바지처럼 입히는 식으로 만들었는데 다리 나오는 구멍에 바이어스테이프를 안대고 그냥 박은다음에

다리나오는 구멍을 잘라냈더니 지져분해서 다 튿고 다시 바이어스테이프 작업하고 박았습니다.

첨 해보다 보니 바이어스테이프 작업을 먼저 해야한다는걸 몰랐던게 실수였습니다.

어쨋든 시행착오는 겪었지만 만들어서 씌워놓고 보니 제법 그럴싸하게 나와서 뿌듯합니다...^____________^